몬띠가족상담소

우리는 홀로 살지 않고 더불어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벽을 느낄 대 그 곁에 저희가 있음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

history

우리는 홀로 살지 않고 더불어 함께 살고 있습니다.

함께 사는 것의 가장 기본 단위는 가정이며 이미 4~5세에 인생의 각본이 정해진다고 합니다. 가정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부모 되기의 중요함을 알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문제가 생기기 전에 예방하며 문제가 있다면 함께 문제에 대처하도록 여러분을 돕겠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미성숙한 상태의 어린이적인 면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는 성장하면서 다 채우지 못한 기대나 열망 등에 의해 성숙한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장애가 되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이러한 미성숙한 상태의 어린이적인 면을 발견하고 성장하도록 한다면 “나와 내 주위의 세상이 보다 행복”해질 것입니다.

상담 및 교육은 가족치료분야의 개척자자이며 창시자인 버지니아 사티어(Virginia Satir 1916~1988) 여사의 신념과 방법론을 따르고 있습니다.

Virginia Satir 여사는 처음 정자와 난자의 만남을 첫 번째 탄생으로 보고 산고를 거쳐 이 세상에 나온 것을 두 번째 탄생으로, 내가 나의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그것에 대한 책임을 질 수 있게 사는 삶을 세 번째 탄생으로, 네 번째 탄생은 나의 모든 의식과 함께 있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탄생은 인간 누구나 맞이하지만 제3의 탄생은 나 스스로 만들어 가야 합니다. 여러분은 이 과정을 이미 시작하였거나 준비 중일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을 제3의 탄생으로 초대합니다.

당신이 작다고 느껴질수록 당신을 둘러싼 바깥은 더욱 커져 보일 것입니다.
당신을 둘러싼 바깥이 더 커 보일수록 당신은 더 상처받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당신이 더 상처를 받으면 당신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더 방어적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벽을 느낄 때 그 곁에 저희가 있음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번호 : 031-258-4983